포인트 랭킹
스포츠분석
스포츠뉴스
게시판
안구정화
야구 분류

[04월 06일 MLB 야구분석 ] 디트로이트 VS 시카고W

컨텐츠 정보

본문

선발 투수


DET : 리스 올슨(1패 7.71)이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30일 다저스 원정에서 4.2이닝 4안타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올슨은 홈런 2발에 무너지고 말았다. 아무래도 플래허티 뒤에서 나온다는게 부담이 될수 있는데 작년 화이트삭스 상대로 홈에서 6.1이닝 4안타 2실점 승리를 거두기도 했고 낮 경기 강점은 확실한 투수인지라 반등 가능성은 높다.


CWS : 데이비스 마틴(0.00)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31일 에인절스와 홈 경기에서 6이닝 4안타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마틴은 작년과 확연히 달라진 투구를 과시한 바 있다. 작년 디트로이트 상대로 홈에서 5이닝 1실점이라는 좋은 기억이 있는데 원정 약점이 극복되었느냐가 관건일 것이다.


선발 : 디트로이트의 미세 우위.


불펜진


DET : 플래허티 강판 이후 3.1이닝 3실점. 그런데 4안타와 3실점 모두 마에다 켄타의 손에서 나왔다는게 웃픈 일이다. 즉, 다득점 상태에서도 이제 마에다는 믿을수 없다느 이야기. 다른 투수들의 투구는 좋으니 마에다의 방출도 이제 생각해봐야겠다.


CWS : 캐넌의 조기 강판 이후 4.1이닝동안 4실점. 엘서트의 3실점은 경기의 향방을 갈라버린 실점이었다. 갈수록 불펜은 실망스러움만 가득해지는 중. 그나마 브라이스 윌슨이 혼자 3.1이닝을 처리해주면서 소모를 줄여준게 다행이라면 다행이다.


불펜 : 디트로이트의 확실한 우위


타격


DET : 화이트삭스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박살내면서 홈런 3발 포함 7점을 득점했다. 13타수 3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조금 아쉽지만 안타의 절반 이상의 장타라는건 그만큼 정확히 맞추고 있다고 해석해도 될 정도. 타선이 골고루 터져주고 있다는 점도 좋은 점이다.


CWS : 플래허티 상대로 1점으로 묶여 있다가 마에다 켄타를 공략하면서 3점. 어찌됐든 4점으로 마무리 지었다. 홈런이 터지지 않으니 답이 없는건 매한가지. 이제 접전에서 이 팀 타선은 못믿을것 같다.


타격 : 디트로이트의 우위.


승패 분석


디트로이트의 홈 개막전은 마에다를 제외하곤 매우 기분 좋게 시작하는데 성공했다. 이제 이 흐름을 이어가느냐가 관건. 올슨과 마틴의 투구는 디트로이트의 홈이라는걸 고려한다면 투수력은 막상막하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전날 캐넌이 무너졌다는걸 고려한다면 마틴 역시 제자리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고 불펜전은 압도적으로 디트로이트가 우위에 있다. 게다가 이건 타격 역시 마찬가지다. 전력에서 앞선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된다.


예상 스코어 5:2 디트로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야구 228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