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스포츠분석
스포츠뉴스
게시판
안구정화
야구 분류

[04월 18일 KBO 야구분석 ] 키움 VS KT

컨텐츠 정보

본문

선발 투수


키움 : 전준표(27.00)가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3월 30일 SSG와 홈 경기에서 아웃 카운트 없이 2실점 투구를 한 뒤 2군으로 내려갔던 전준표는 1군 선발의 찬스를 받고 올라온 상황. 그러나 금년 전준표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기대를 거는것 자체가 너무 심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다.


KT :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1승 1패 1.23)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9일 NC와 홈 경기에서 3이닝 1실점 투구 이후 몸에 이상을 느끼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던 헤이수스는 다행히도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드러난 상태다. 친정팀 상대 등판이긴 한데 지금의 헤이수스라면 쾌투를 기대하기에 전혀 문제가 없어 보인다.


선발 : KT의 압도적 우위


불펜진


키움 : 김윤하의 4이닝 4실점 이후 4이닝 3실점. 빈말로도 좋다는 평가를 하기 어렵다. 뭔가 없는 살림으로 열심히 꾸려가는 인상은 강한데 정작 효율이 떨어진다. 리드 중에 제대로 해줄 불펜 투수는 과연 몇명이나 있을까.


KT : 쿠에바스의 6이닝 3실점 이후 손동현의 2이닝 무실점은 빛났다. 그러나 2일 연속 세이브를 하러 올라온 박영현이 만루 위기를 자초하더니 나성범에게 2타점 역전 적시타를 얻어맞았다. 아직 4월 끝날려면 멀었다.


불펜 : KT의 우위


타격


키움 : 박세웅에게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롯데의 2진급 불펜 상대로 간신히 1점을 올리면서 영패는 면하는데 성공했다. 카디네스는 돌아왔는데 푸이그가 부진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전혀 보.지 못하고 있는 중. 그나마 홈에선 가끔 한번씩 터져주니까 거기에 승부를 걸어야 할지도 모르겠다.


KT : 양현종 상대로 효율적인 경기를 보여주지 못하면서 황재균의 2점 홈런 포함 4점에 그쳤다. 전날 양현종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솔직히 5점 이상은 나왔어야 하는 경기였다. 즉, 원정에서의 KT는 공격의 집중력 문제가 계속 불거지고 있다는 이야기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전날 KT는 이길수 있는 경기를 마무리의 부진으로 허무하게 날려버렸다. 이 여파에서 얼마나 빨리 벗어나느냐가 관건이 될듯. 그러나 전준표는 현재의 KT 타선이라고 해도 충분히 공략할수 있는 레벨의 투수임에 분명하고 솔직히 기복이 심한 키움이 헤이수스를 공략하리라 생각하긴 매우 어렵다. 선발에서 앞선 KT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7:3 KT 승리


승1패 : KT 승리


핸디 : KT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434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