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8일 NPB 야구분석 ] 한신 VS 히로시마
컨텐츠 정보
- 41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선발 투수
한신 : 무라카미 쇼키(3승 1.74)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무라카미는 첫 코시엔 투구가 조금 실망스러웠다. 히로시마 상대로 원정 개막전에서 8.2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홈 적응만 다시 한다면 호투를 기대할수 있을 것이다.
히로시마 : 모리시타 마사토(2승 1패 1.71)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1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모리시타는 홈 경기의 호조는 이어가는 중이다. 한신 상대로 개막전에서 7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기본적으로 코시엔 투구가 좋은 투수인지라 호투의 가능성은 높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한신 : 비즐리의 4이닝 3실점 조기 강판 이후 7이닝동안 2실점으로 막았다. 문제는 그 2실점이 9회말 마무리 이와사키 스구루에서 나왔다는 점이다. 금년 시즌 초반 이와사키의 투구가 이전 같지 않은 모습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안그래도 키리시키도 부진한 상황인지라 불펜 운용에 묘수가 필요할지도 모른다.
히로시마 : 오오세라의 8이닝 2실점 투구 이후 올라온 호리에 아츠야는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어찌됐든 실점을 하지 않은건 다행스러운 부분. 하루의 휴식이 있다는건 불펜에게는 도움이 될수 있는 포인트다.
불펜 : 한신의 미세 우위
타격
한신 : 요시무라 코지로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야쿠르트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2점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렸다. 역전 홈런을 날린 사토 테루아키와 결승 홈런을 작렬시킨 치카모토 코우지는 어느 정도 톨피도 배트의 효능을 보고 있는 중. 다만 홈 경기에서 얼마나 터져줄지는 조금 미지수다.
히로시마 : 천적 야나기 유야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5안타 완봉패를 당했다. 6회말 주루사로 선취점 찬스를 날려버린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진셈. 홈에 비해 원정 타격이 좋지 않은데 이 점을 극복할수 있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타격 : 한신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이동을 앞두고 한신은 극적인 승리, 히로시마는 완패를 당했다. 분위기는 확실히 한신이 좋은 편. 일단 이번 경기가 코시엔 경기임을 고려한다면 무라카미와 모리시타의 투수전 쇼다운의 가능성은 높다. 그러나 한신에게는 일명 톨피도 배트의 한 방이 있고 후반 접전에서 불펜 안정감은 그래도 한신이 더 낫다. 홈의 잇점을 가진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1 한신 승리
승1패 : 한신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
등록일 03:44
-
등록일 03:43
-
등록일 03:42
-
등록일 0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