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스포츠분석
스포츠뉴스
게시판
안구정화
야구 분류

[04월 02일 NPB 야구분석 ] 라쿠텐 VS 세이부

컨텐츠 정보

본문

선발 투수


라쿠텐 : 후지이 마사루(11승 5패 2.93)가 홈 개막전의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11승 5패 2.93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둔 후지이는 기교파로선 기대 이상의 투구를 보여준바 있다. 작년 세이부 상대로 3승 1.86으로 유독 세이부에게 강점을 보여준 투수인데 홈 경기에서 살짝 기복이 있다는 변수가 있다.


세이부 : 스미다 치히로가 연패 스토퍼로 나선다. 작년 9승 10패 2.76의 성적을 기록한 스미다는 투구 내용은 더 좋아졌지만 승운이 상당히 따르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작년 라쿠텐 원정에서 2승 1패 3.00의 성적을 기록했는데 원정 야간 경기에 강점이 있는 투수였기 때문에 기대를 걸어도 좋아 보인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라쿠텐 : 카라시마 와타루의 조기 강판 이후 6.1이닝동안 3실점. 마츠이 토모타카는 그렇다 쳐도 이시가키 마사야가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게 다행스럽다. 문제는 닉 털리의 실점등 현재 이 팀의 불펜은 초기 출발이 극도로 좋지 않다는 점이다. 2일의 휴식이 도움이 될지 두고 봐야 할듯.


세이부 : 타카하시 코나 강판 이후 4이닝 2안타 1실점. 추격조의 투구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일단 영입파인 쿠로키 유타의 퍼펙트는 다행. 미래를 보고 키우는 하다 신노스케는 일단 불펜으로 키우는듯 하다.


불펜 : 좋지 않은 방향으로 막상막하. 세이부가 밀리지 않는다.


타격


라쿠텐 : 타카시마 상대로 무수한 찬스를 날려보내면서 1점. 일요일 경기에서 11안타 3볼넷 1점이란건 정말 크게 반성해야 한다. 정규 이닝에서 이 팀의 타격을 기대하는건 정말 무리인가. 홈에서 반등이 필요하다.


세이부 : 잠자고 있던 사자 타선이 어느 정도 살아났다. 패배하긴 했지만 두번의 찬스에서 홈런 포함 5점을 올린건 나름 긍정적인 부분. 그런데 그 홈런이 토노사키의 손에서 나왔는데 이채롭다. 외인 타자들이 살아나는건 긍정적인 요소일듯.


타격 : 서로가 잘 터지지 않는다. 후반에 누가 잘하느냐가 관건.


승패 분석


라쿠텐의 개막전은 비로 연기되었다. 하지만 1시 경기로 옮긴다는것 자체가 낮 경기에 약한 세이부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일듯. 그렇지만 스미다는 이러한 경우에 대한 경험도 있고 라쿠텐 상대로 강한 투수임에 분명하다. 후지이가 변수인데 아무래도 후지이에게 슬라이드 등판은 불안한 감이 많고 이 점이 그대로 승부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가 신승을 할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 3:2 세이부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36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