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스포츠분석
스포츠뉴스
게시판
안구정화
야구 분류

[04월 01일 NPB 야구분석 ] 니혼햄 VS 소프트뱅크

컨텐츠 정보

본문

선발 투수


닛폰햄 : 이토 히로미가 홈 개막전 선발의 중책을 맡는다. 작년 14승 5패 2.65의 성적으로 에이스급 모습을 보여준 이토는 작년 3,4월 방어율이 1.41일 정도로 개막 대쉬가 무서운 투수. 작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매우 늦게 만나 첫 등판을 제외한 나머지 경기에서 모두 쾌투를 해주었는데 야간 경기 방어율 1.75라는 점은 이토의 호투에 기대를 더 걸게 해주는 부분이다.


소프트뱅크 : 리반 모이네로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선바롤 전환한 후 11승 5패 1.88의 성적을 남긴 모이네로는 방어율 1위와 함께 0.94라는 압도적 WHIP도 기록한 바 있다. 그런데 유독 작년 닛폰햄만 만나면 부진해서 1승 2패 4.80으로 좋지 않았는데 에스콘 필드에서 잘 던졌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닛폰햄 : 버헤이겐의 강판 이후 4이닝동안 3실점. 그러나 야마모토 타쿠미의 제구난으로 3실점이 터지면서 승리조가 가동된게 조금 아쉽다. 사이토 유키야가 3명의 타자를 퍼펙트로 마무리한건 제구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는 요소다.


소프트뱅크 : 또다시 불펜이 경기를 터트려버렸다. 조기에 등판한 페르난데스는 동점타를 허용하고 스기야마는 연속 폭투로 결승점을 내줬다. 정말 현재 믿을 투수는 아예 없는 수준까지 내려간 상황. 마츠모토와 오수나까지 무너지면 전반기 중에 코쿠보 감독은 사표 써야 할수도 있다.


불펜 : 닛폰햄의 압도적 우위


타격


닛폰햄 : 타카하시 코나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득점했다. 앞선 2경기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 놀라울 정도. 혼자서 2홈런 6타점을 쓸어담은 노무라 유키는 드디어 잠재력이 터지나 싶다. 홈에선 더 나은 모습이 나올수도 있다.


소프트뱅크 : 3연전을 모두 내줄수 없다는 의지는 강하긴 했다. 마사키의 홈런 포함 4점까지는 과정이 좋았다. 그러나 5~6회에 추가점을 올리지 못한게 결국 사단이 났고 이후 치바 롯데의 강속구 공략에 실패하고 말았다. 후반에 약한 문제는 고치지 못할듯.


타격 : 닛폰햄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한쪽은 3연패. 한쪽은 3연승. 개막 시리즈에서 두 팀의 희비는 정말로 크게 엇갈렸다. 특히 소프트뱅크의 경우엔 불펜이 완전히 박살난것도 모자라 작년 MVP 콘도 켄스케마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 이토와 모이네로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막상막하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겠지만 후반 불펜의 안정감은 닛폰햄이 압도적으로 좋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불펜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 3:2 닛폰햄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03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