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스포츠분석
스포츠뉴스
게시판
안구정화
야구 분류

[03월 29일 KBO 야구분석 ] 두산 VS 삼성

컨텐츠 정보

본문

선발 투수


두산 : 잭 로그(1패 6.0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데뷔전이었던 23일 SSG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로그는 어빈 뒤에 등판한다는게 여러모로 불리하다는걸 다시금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도 이 점이 가장 큰 변수가 될듯. 그래도 잠실이라면 조금 더 안정적으로 던질지도 모른다.


삼성 : 드디어 원태인이 1군 마운드로 돌아온다. 작년 한국 시리즈의 쾌투 이후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했던 원태인은 상당히 빠른 속도로 회복하면서 1군 마운드를 밟게 되었다. 작년 두산 상대로 극과 극의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상황상 긴 이닝을 맡길것 같지는 않다.


선발 투수 : 삼성의 미세 우위. 그러나 이닝이 변수다.


불펜진


두산 : 이영하와 김택연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긴 했다. 그러나 이영하의 3안타와 이에 따른 김택연의 1.1이닝 세이브는 이 팀의 현실이다. 즉, 김택연까지 어떻게 가느냐가 가장 고민스러울 것이다.


삼성 : 후라도의 완투로 등장하지 않았다. 정말 지친 불펜에 도움이 될수 있을듯. 일단 불펜전으로 가면 승부가 가능할 것이다.


불펜 : 삼성의 우위. 그러나 마무리 상황이 되면 두산이 우위.


타격


두산 : 승리하긴 했지만 후라도 상대로 4안타 2득점. 이 팀의 타선은 살아날 생각을 하지 않는것 같다. 어떻게든 강승호 앞에 주자 쌓아두고 강승호에게 기대하는 수밖에 없을듯. 후라도에게 8이닝 99구 삼진 11개는 좋은 신호가 아니다.


삼성 : 결국 좌완 투수 공략에 실패하고 말았다. 잠실을 라이온즈 파크로 본게 아픈 부분. 강민호의 인정 2루타가 가장 뼈아팠을지도 모른다. 여긴 잠실이라는걸 다시금 생각해야 할 것 같다.


타격 : 삼성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라팍을 나온 삼성은 위협적이지 않았고 어빈은 위력적이었다. 그러나 후라도에게 고전한 두산 타선에게 기대를 하기 힘든것도 엄연한 현실이다. 원태인은 일단 몸 상태가 관건. 그리고 어빈 뒤의 로그는 투구 스타일상 필연적으로 로그가 불리할수밖에 없는 상황이기도 하다. 은근히 팽팽하게 전개가 되겠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두산의 아쉬운 불펜이 결국 문제가 될 것이다. 불펜이 휴식을 취한 삼성이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 5:3 삼성 승리


핸디 : 두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32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