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스포츠분석
스포츠뉴스
게시판
안구정화
야구 분류

스포츠중계 05월 25일 14:00 KBO 삼성 vs KIA

컨텐츠 정보

본문

​선발 투수


삼성 : 원태인(3승 2패 2.57)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키움 원정에서 8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마무리가 승리를 날려버렸던 원태인은 고척돔에서 강한 투수라는걸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4월 24일 KIA 상대로 홈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시즌 첫 4일 휴식후 등판이라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다.


KIA : 윤영철(5패 9.64)이 러버 게임의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 20일 KT 원정에서 4.1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윤영철은 그야말로 특징 없는 투수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특히 볼넷이 계속 많이 나오고 있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약점이 되기에 충분한 부분이다.


선발 : 삼성의 우위




불펜진


삼성 : 이승현은 4이닝 3실점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그러나 이후 불펜이 5이닝을 2안타 1실점으로 버티면서 역전의 발판을 만들어냈고 타선이 막판에 터져주면서 역전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이호성이 1.1이닝 20구를 던진건 이번 경기에 등판시킬수 없다는 이야기와도 같다.


KIA : 김도현은 4.2이닝 3실점으로 삼성전 징크스를 이어가고야 말았다. 이후 2.1이닝은 잘 막았지만 8회말 등판한 최지민이 볼넷쇼로 4실점을 허용하면서 경기는 그대로 대역전. 역시 승리조가 전혀 나올수 없는 경기는 운영의 난이도가 극도로 높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삼성 : 김도현과 최지민 상대로 8점. 홈런 없이 집중타로 8점을 얻었다는게 좋은 부분. 중요한 포인트는 8개의 볼넷을 얻어낸걸 득점으로 잘 연결시켰다는 점이다. 그러나 상대 투수의 레벨을 고려한다면 본격적인 승리조 대결로 간다면 기대를 하기 어렵다는 이야기다.


KIA : 이승현과 김태훈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 김도영과 최형우는 이틀 연속 자신의 몫을 톡톡히 해냈지만 다른 타자들이 받쳐주지 못한게 결국 패인이 되고 말았다. 이 팀은 좌완 상대 라인업을 들고나오면 거의 100%에 가깝게 실패하는 모습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승리조의 휴식일에 1점차의 리드를 지키라는건 KIA에게 너무나 가혹했고 그대로 역전패를 당했다. 이번 경기는 승리조는 나올수 있지만 선발이 버텨주느냐가 관건일듯. 낮 경기임을 고려한다면 원태인은 QS도 힘들 가능성이 높다. 윤영철의 투구가 가장 큰 변수일텐데 윤영철은 데뷔 이후 은근히 낮 경기에 강한 투수다.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 KIA는 승리조를 가동시킬수 있다. 상성에서 앞선 KIA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7:5 KIA 승리


승1패 : KIA 승리


핸디 : KI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3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