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스포츠분석
스포츠뉴스
게시판
안구정화
축구 분류

[1월 19일 세리에A 축구분석 ] 칼리아리 VS 레체

컨텐츠 정보

본문

칼리아리 (이탈리아 1부 18위 / 최근 5전: 패패패승무)


최근 5경기에서 1승 2무 2패로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유벤투스와 인터 밀란을 상대로 연패하며 수비 불안을 노출했지만, 몬차전 승리와 밀란전 무승부로 반등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4-4-2 포메이션을 유지하며, 피콜리(FW)와 비올라(FW)가 투톱을 이루고 있다. 미드필드에서는 조르테아(RM)와 펠리치(LM)가 측면을 활용하며, 마쿰부(CM)와 아도포(CM)가 중앙에서 밸런스를 조율한다. 수비진은 미나(DC)와 루페르토(DC)가 중심을 잡고, 자파(DR)와 오베르트(DL)가 측면 지원을 맡고 있다. 하지만 강팀을 상대로 수비 조직이 무너지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


- 결장 이슈: 루붐보(FW / ★★★★)



레체 (이탈리아 1부 13위 / 최근 5전: 승패패무승)


최근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엠폴리를 3-1로 제압하며 공격력이 살아난 점이 긍정적이다. 4-3-3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크르스토비치(FW)가 원톱으로 나서고 피에로티(RW)와 모렌테(LW)가 측면 돌파를 통해 공격을 지원한다. 중원에서는 쿨리발리(CDM)가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하며, 피에레트(CM)와 헬가손(CM)이 공수 전환을 담당한다. 수비진은 길버트(DR), 바스키로토(DC), 장(DC), 도르구(DL)가 안정적인 수비를 구축하고 있다. 원정 경기에서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는 점이 강점이다.


- 결장 이슈 : 갈로(DF / ★★★★), 베리샤(MF / ★★), 가스파르(DF / ★★★★), 반다(FW / ★★★), 라피아(MF / ★★★)



결과 예측


무승부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칼리아리는 홈 경기에서 나름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만, 수비 불안이 변수다. 반면 레체는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보이고 있으며, 중원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양 팀 모두 공격력이 폭발적이지 않다는 점에서 다득점 가능성은 낮다. 칼리아리는 피콜리(FW)와 비올라(FW)의 움직임이 중요하며, 미드필드 조합이 레체의 압박을 버텨낼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반면, 레체는 크르스토비치(FW)와 측면 자원들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기회를 만들 수 있을지가 승부를 가를 포인트다.


승무패 : 무승부


핸디캡 (-1.0) : 레체 승


언더오버(2.5) :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0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